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정보마당

정보마당 보육뉴스

보육뉴스

보육뉴스 상세보기의 제목, 작성자, 조회, 등록일, 수정일, 공유하기, 내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연합뉴스] [아동신간] 좀비 바이러스 연구
작성자 강원센터 조회 113
등록일 2021-04-14 수정일

 [아동신간] 좀비 바이러스 연구

 

송고시간2021-04-12 11:29

이승우 기자기자 페이지

 

와글와글 숨은그림찾기·열 살, 마음이 강해지는 철학자의 말·깨봉 수학 교실

 

(서울=연합뉴스) 이승우 기자 = ▲ 좀비 바이러스 연구 = 백명식 지음.

인류를 괴롭히는 바이러스에 관한 모든 것을 쉬운 설명과 그림을 통해 알아본다. 모두 4권으로 구성됐다.

1권 '바이러스의 정체'에서는 바이러스의 정의와 특징을 파악한다. 2권 '바이러스 전쟁'은 바이러스의 복제 능력과 이에 대응하는 백신 기술을 공부한다. 3권 '죽음의 바이러스'는 역사 속 팬데믹 사례를 알아본다. 4권 '도둑 바이러스'에서는 좀비 바이러스들의 종류를 체계적으로 이해한다.

 

바이러스 전문가인 안광석 서울대 생명과학부 교수가 감수했다.

파랑새. 48쪽. 1만2천 원.

 

▲ 와글와글 숨은그림찾기 : 판타지 속으로 떠나요 = 뱅자맹 베퀴 등 지음. 박선주 옮김.

엄청난 크기의 '빅북' 판형으로 만든 숨은그림찾기 책 시리즈. 이번에는 '판타지'가 주제다.

유니콘 동산, 동물의 숲, 인어 궁전, 장난감 나라 등 9개의 상상의 세계를 구현했다. 장마다 50개의 찾기 문제가 들어 있다.

보림. 18쪽. 2만8천원.

 

▲ 열 살, 마음이 강해지는 철학자의 말 = 이오무라 타로 글. 지노 에이 그림. 고향옥 옮김.

소크라테스, 플라톤, 데카르트, 베이컨 등 인류사를 수놓은 철학자 스무 명이 남긴 말들을 들려준다.

어린이를 위한 첫 번째 철학 교양 수업이다.

주니어김영사. 72쪽. 1만2천원.

 

▲ 깨봉 수학 교실 = 조봉한 지음.

유튜브 채널 '깨봉 수학'으로 화제가 된 인공지능(AI)과 핀테크 전문가가 소개하는 새로운 수학 교육법을 담았다.

공식 암기와 계산 반복으로 수학에 대해 흥미를 잃은 아이들에게 정말 쉬운 문제 해결 방법을 알려준다.

동아시아. 172쪽. 1만2천원.

 

leslie@yna.co.kr


▶ URL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