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정보마당

정보마당 보육뉴스

보육뉴스

보육뉴스 상세보기의 제목, 작성자, 조회, 등록일, 수정일, 공유하기, 내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베이비뉴스] 소금·설탕 없이도 유아식 맛있게 만드는 법 알려주는 책
작성자 강원센터 조회 66
등록일 2024-07-09 수정일

 

소금·설탕 없이도 유아식 맛있게 만드는 법 알려주는 책

 

[신간소개] 단이네 순한맛 유아식(아 퍼블리싱)

베이비뉴스 전아름 기자

 

 

 

단이네 순한맛 유아식」 ⓒ아 퍼블리싱

아이의 성장과 발달은 빠르게 일어나지만 성숙은 천천히 진행된다. 그래서 24개월 이전까지 무염식을 권장하지만 뭘 해줘도 안 먹는 아이 앞에서 부모는 "소금을 넣어볼까" "설탕을 써볼까" "간장, 된장, 고추장, 짜장이라도 넣어볼까" 고민이 시작된다. 간이 좀 돼야 밥을 먹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에서다. 하지만 무염과 저염으로도 충분히 맛있는 유아식을 만들 수 있다고, 그 비법을 알려주는 책이 출간됐다.

 

단이네 순한맛 유아식(아 퍼블리싱)은 간 하지 않아도 맛있는 유아식 메뉴 180여가지와 저염 팁을 담았다.

 

'마라맛' '매운맛'이 인기인 세상에서 유아식만큼은 '순한맛'이어야 한다고 이 책이 고집하는 이유는 하나다. 영유아기 식사에서 당장 오늘 얼마나 먹는지만 중요한 게 아니라는 것이다. 아기가 어린이가 되고, 청소년이 되고, 어른이 되어서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는 식습관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 그 식습관 형성의 시작이 지금 우리 아이가 먹고 있는 유아식에서 시작한다는 강력한 믿음 때문이다.

 

단이네 순한맛 유아식은 아이 식사를 차리는 일의 본질을 일깨우고, 아이의 건강한 미래까지 생각한 바람직한 식사를 어렵지 않게 차리도록 도와준다. 요리가 처음인 부모가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모든 메뉴에 정확한 설명과 조리 과정 사진을 수록했고 실패 없이 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는 팁도 아낌없이 풀었다. 유아식의 보관과 재가열 방법또한 수록한 건 다른 유아식 책에선 볼 수 없었던 컨텐츠다. 무엇보다 메뉴별 조리 영상 QR모드를 삽입해 글과 사진만으로 이해가 안되는 독자들을 위한 영상 콘텐츠도 제공한다.

 

아 퍼블리싱 안소정 편집장은 "유아식 시기에 건강한 입맛과 좋은 식습관을 형성해놓으면 평생 좋은 음식좋지 않은 음식을 구분하며 자신의 건강을 지킬 줄 아는 사람으로 자릴 수 있다"라며 "물질적, 정신적으로 강한 자극을 추구하며 몸과 마음이 병들어가고 있는 이 사회에서, 아이의 건강하고 섬세한 입맛을 최대한 오래 지켜주려는 이 책의 메시지가 많은 부모에게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가능. 정신혜 지음, 420, 21500,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저작권자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베이비뉴스(https://www.ibabynews.com)


▶ URL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