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육진흥원(원장 조용남)은 보육교직원의 권익 보호와 보육활동 보호 문화조성을 위해 추진 중인 사업의 일환으로 교육 영상과 캠페인 영상을 온라인에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두 편의 영상은 보육교직원이 존중받는 보육환경을 확산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교육 영상은 소통을 기반으로 한 참여 형식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보육 전문가, 보육교사, 학부모 등이 출연해 사례를 살펴보고 학부모의 과도한 요구나 교사에게 향하는 언행이 보육활동 침해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구체적으로 다룬다.
캠페인 영상은 ‘선생님을 향한 말, 아이가 가장 먼저 듣고 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통해 보육교직원을 향한 언행이 아이에게 그대로 전달될 수 있다는 사실을 시각적으로 보여준다. 보육교직원의 보육활동을 존중해 달라는 메시지와 함께, 보호자의 따뜻한 말 한마디와 존중의 태도가 보육교직원에게는 큰 힘이 되고, 아이에게는 평생의 울림으로 남아 아이가 보다 안정되고 따뜻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해 보호자의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낸다.
한국보육진흥원 조용남 원장은 “보육교직원이 존중받는 환경이 마련돼야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이 가능하다”며, “이번 영상이 보육활동 보호 확산과 사회적 공감대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해당 영상은 한국보육진흥원 보육활동보호센터 ‘담풀’ 누리집(dampool.com) 및 유튜브 ‘Mindup OnAIR_마음성장 프로젝트’를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저작권자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베이비뉴스(https://www.ibabynews.com)
|